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, 3κΈ‰κ³Ό 뭐가 λ‹€λ₯ΌκΉŒ?

='3'= 2025. 6. 12. 19:05

μ•ˆλ…•ν•˜μ„Έμš”

ν˜Ήμ‹œ μ—¬λŸ¬λΆ„,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μžκ²©μ¦μ„ μ•Œμ•„λ³΄λ‹€κ°€

"2급이 λ‚«λ‹€κ³  ν•˜κΈ΄ ν•˜λŠ”λ°, λ‚΄κ°€ 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"

이런 생각 ν•œ 번쯀 해보셨죠?

 

특히 μžκ²©μš”κ±΄μ΄λ‚˜ 취득방법이

λ³΅μž‘ν•˜κ³  κΉŒλ‹€λ‘œμ›Œ 보이기 λ•Œλ¬Έμ—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이 

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μ§€λΆ€ν„° ν™•μ‹€νžˆ μ•Œκ³  μ‹ΆμœΌμ‹€ κ±°μ˜ˆμš”!

μ˜€λŠ˜μ€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에 λŒ€ν•΄

μžμ„Ένžˆ μ„€λͺ… λ“œλ¦΄κ²Œμš”!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은 μ–΄λ–»κ²Œ 될까?

λ¨Όμ € 핡심뢀터 μ •λ¦¬ν•΄λ³Όκ²Œμš”!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은
λ‹€μŒ 쀑 ν•˜λ‚˜λ₯Ό μΆ©μ‘±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  1. 4λ…„μ œ λŒ€ν•™ μ‘Έμ—…μžλ‘œ,
    κ΄€λ ¨ κ²½λ ₯(μ²­μ†Œλ…„ ν™œλ™ λ“±)이 2λ…„ 이상인 경우
  2. 4λ…„μ œ λŒ€ν•™ μ‘Έμ—…μžλ‘œ,
   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ν•„κΈ° 면제 κ³Όλͺ© 8κ³Όλͺ©μ„ μ΄μˆ˜ν•œ 경우

즉, ν•™μœ„λ§Œ μžˆλ‹€κ³  끝이 μ•„λ‹ˆλΌ
κ²½λ ₯ λ˜λŠ” κ³Όλͺ© 이수λ₯Ό 톡해
μ‘μ‹œ μžκ²©μ„ κ°–μΆ°μ•Ό ν•΄μš”!

μ—¬κΈ°μ„œ ν¬μΈνŠΈλŠ”,
전곡과 λ¬΄κ΄€ν•˜κ²Œ 4λ…„μ œ ν•™μœ„λ§Œ 있으면
μ€€λΉ„κ°€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사싀이죠!

 

그럼 3κΈ‰κ³Όμ˜ 차이점은 뭘까?

“2급이 더 μ’‹λ‹€λŠ” 건 μ•Œκ² λŠ”λ°,
ꡳ이 2급이어야 ν•˜λ‚˜μš”?”
이 μ§ˆλ¬Έλ„ 정말 많이 λ°›μ•„μš”!

 

βœ”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3κΈ‰

  • 2λ…„μ œ ν•™μœ„ 이상 μ†Œμ§€
  • ν•„κΈ° 면제 κ³Όλͺ© 7κ³Όλͺ© 이수 ν›„ λ©΄μ ‘

βœ”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

  • 4λ…„μ œ ν•™μœ„ 이상 μ†Œμ§€
  • ν•„κΈ° 면제 κ³Όλͺ© 8κ³Όλͺ© 이수 ν›„ λ©΄μ ‘

λ”± 1κ³Όλͺ© μ°¨μ΄μ§€λ§Œ,


μ±„μš© μ‹œ μ„ ν˜Έλ„λ‚˜ ν™œλ™λ²”μœ„μ—μ„œ
2급이 ν™•μ‹€νžˆ μœ λ¦¬ν•œ νŽΈμž…λ‹ˆλ‹€.
μ‹€μ œ μ²­μ†Œλ…„ μˆ˜λ ¨κ΄€, λ³΅μ§€μ‹œμ„€, 학ꡐ 파견 λ“±
곡곡기관 μ±„μš©μ—μ„œ λŒ€λΆ€λΆ„ 2κΈ‰ 이상을 κΈ°λ³Έ 쑰건으둜 κ±Έμ–΄μš”.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,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을 μ‰½κ²Œ μΆ©μ‘±ν•˜λ €λ©΄?

λ§Žμ€ 뢄듀이 μ–΄λ €μ›Œν•˜μ‹œλŠ” μ΄μœ λŠ”
‘κ³Όλͺ© 이수λ₯Ό μ–΄λ””μ„œ,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˜λ‚˜μš”?’ λΌλŠ” λΆ€λΆ„μΈλ°μš”.

λ°”λ‘œ 이럴 λ•Œ ν•™μ μ€ν–‰μ œκ°€ 정닡이 될 수 μžˆμ–΄μš”!

 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을
ν•™μ μ€ν–‰μ œλ‘œ μΆ©μ‘±ν•˜λ©΄

  • 온라인 κ°•μ˜λ‘œλ§Œ μˆ˜μ—… κ°€λŠ₯
  • μ‹œν—˜ 및 κ³Όμ œλ„ 온라인
  • μΆœμ„ ν•„μš” μ—†μŒ
  • λ‹΄λ‹Ήμž 1:1 관리
    이런 μž₯점듀이 있기 λ•Œλ¬Έμ—
    직μž₯인, μ£ΌλΆ€, λŒ€ν•™ μ€‘ν‡΄μž λ“±
    λˆ„κ΅¬λ‚˜ 무리 없이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총 8κ³Όλͺ©λ§Œ μ΄μˆ˜ν•˜λ©΄ 되기 λ•Œλ¬Έμ—
κΈ°μ‘΄ 4λ…„μ œ μ‘Έμ—…μžλΌλ©΄ μ΅œλ‹¨ 6κ°œμ›”~1λ…„ μ΄λ‚΄λ‘œ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을 μ±„μšΈ 수 μžˆλ‹΅λ‹ˆλ‹€.

 

ν•™μ μ€ν–‰μ œλ₯Ό 처음 λ“€μœΌμ…¨λ‹€λ©΄,
이건 κ΅­κ°€ν‰μƒκ΅μœ‘μ§„ν₯μ›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
곡식적인 ν•™μœ„μ·¨λ“ μ œλ„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λŒ€ν•™κ΅λ₯Ό λ‹€μ‹œ κ°€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
ν•™μœ„λ₯Ό μ·¨λ“ν•˜κ±°λ‚˜ νŠΉμ • κ³Όλͺ©λ§Œ μˆ˜κ°•ν•  수 μžˆλŠ”
μ•„μ£Ό 효율적인 방법이죠.

κ³ μ‘Έμžλ„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을 맞좜 수 μžˆμ„κΉŒ?

λ‹Ήμ—°νžˆ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!

고쑸자의 경우, ν•™μ μ€ν–‰μ œλ₯Ό 톡해

4λ…„μ œ ν•™μœ„λΆ€ν„° μ·¨λ“ν•˜μ…”μ•Ό λ©λ‹ˆλ‹€.

 

ν‰κ· μ μœΌλ‘œ

βœ” 1λ…„ 반~2년이면 ν•™μœ„ + κ³Όλͺ©μ΄μˆ˜κΉŒμ§€ μ™„λ£Œ
βœ” λΉ λ₯΄λ©΄ 1λ…„ 3κ°œμ›”λ„ κ°€λŠ₯

 

즉, 'λ‚œ κ³ μ‘Έμ΄μ—¬μ„œ μ•ˆλΌ' 라고 μƒκ°ν•΄μ„œ

포기할 μ΄μœ κ°€ μ—†μ–΄μš”.

였히렀 μ •κ·œ λŒ€ν•™λ³΄λ‹€ 훨씬 λΉ λ₯΄κ²Œ,

온라인으둜 μ€€λΉ„κ°€ κ°€λŠ₯ν•œ μ μ—μ„œ

더 효율적일 μˆ˜λ„ μžˆμ–΄μš”.

 

이 κ²½μš°μ—λ„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은 

ν•™μ μ€ν–‰μ œ 과정을 톡해 λͺ¨λ‘ μΆ©μ‘±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λ©΄μ ‘ μ€€λΉ„λŠ”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 ν• κΉŒ?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μ—μ„œ λ‹¨μˆœνžˆ ν•„κΈ°λ©΄μ œ 쑰건만 λ§žμ·„λ‹€κ³ 

끝이 μ•„λ‹ˆμ—μš”.
ν•„κΈ°λ©΄μ œλ₯Ό λ°›κ³  λ‚˜λ©΄, ‘λ©΄μ ‘’이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!

 

λ©΄μ ‘μ—μ„œλŠ”

  • μ²­μ†Œλ…„ 이해
  • 상황 λŒ€μ²˜ λŠ₯λ ₯
  • μ˜μ‚¬μ†Œν†΅
  • 인성, νƒœλ„
    등을 μ’…ν•©μ μœΌλ‘œ ν‰κ°€ν•΄μš”.

κ·Έλž˜μ„œ κ³Όλͺ© μ΄μˆ˜λ§ŒνΌμ΄λ‚˜
λ©΄μ ‘ μ€€λΉ„’κ°€ μ€‘μš”ν•˜λ‹΅λ‹ˆλ‹€.

 

특히 μ΅œκ·Όμ—λŠ”
μ‹€μ œ 사둀 기반 질문이 λ§Žμ•„μ§€κ³  μžˆμ–΄μ„œ
사전 μ€€λΉ„ 없이 λ“€μ–΄κ°”λ‹€κ°„ λ‹Ήν™©ν•˜κΈ° μ‰¬μ›Œμš”

 

λ§ˆλ¬΄λ¦¬ν•˜λ©° - λ‚˜λŠ” 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에 λ§žμ„κΉŒ?

μ—¬κΈ°κΉŒμ§€ μ½μœΌμ…¨λ‹€λ©΄

ν˜Ήμ‹œ λ§ˆμŒμ†μ— 이런 생각 λ“œμ‹œμ£ ?

" λ‚΄κ°€ μ§€κΈˆ λ‹Ήμž₯ μ‹œμž‘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 "

 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은

λ³΅μž‘ν•΄ λ³΄μ΄μ§€λ§Œ, 

μ œλ„μ μœΌλ‘œ μ•„μ£Ό 합리적이고 ν˜„μ‹€μ μΈ λ°©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

 

고쑸이든, λŒ€ν•™ μ€‘ν‡΄μžλ“ , 전곡이 λ‹€λ₯΄λ“ ,

방법은 λ”± ν•˜λ‚˜!

μ •ν™•ν•œ 정보와,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ν•™μŠ΅ ν”Œλžœ!

 

μ§€κΈˆ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와,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방법이 κΆκΈˆν•˜λ‹€λ©΄,

λŒ“κΈ€μ΄λ‚˜ λ©”μ‹œμ§€λ‘œ 질문 μ£Όμ‹œλ©΄

μ²­μ†Œλ…„ 지도사 2κΈ‰ μ‘μ‹œ 쑰건에 λŒ€ν•΄ μžμ„Ένžˆ μ•Œλ €λ“œλ¦΄κ²Œμš”!

상담보닀, 질문이 λ¨Όμ €μ˜ˆμš”!